빅데이터 분석

기업 내·외부에 산재한 Data를 연결, 융합, 가공하여 핵심 자산화하고, Data 분석·활용 인프라 제공을 통해 실질적인 경영성과를 지원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대표이미지

주요 서비스

1.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및 인프라 구축

고급분석 기반의 고객 밸류체인 혁신 컨설팅을 수행하고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여 새로운 인사이트 확보와 경영성과 창출을 지원합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의 밸류체인(제품·서비스 기획, 제조, 물류, 마케팅, 판매, CS 등)을 혁신하는 핵심과제 발굴, 실행, 성과 창출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와 관련 인프라를 구축을 수행합니다.

2. Data Driven 통합 마케팅 서비스

방대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 맞춤형 타깃 마케팅을 실시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파악하고 마케팅과 연계할 수 있는 Top-tier 생활문화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 이해를 위한 360˚ 데이터를 확보하고, 빅데이터 고급분석을 통해 마케팅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고효율 타깃 마케팅을 실시합니다. (서비스 고도화 중)

3. 빅데이터 분석 기반 플랫폼 서비스

소셜 분석 플랫폼, 빅데이터 분석 인프라 플랫폼, 라이프스타일 데이터 가공·유통 플랫폼, 디지털 타깃 마케팅 플랫폼, 디지털 웹·앱 로그분석 플랫폼 등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하여, 고객의 손쉬운 빅데이터 활용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확보를 지원합니다.

  • 소셜 분석 플랫폼은 SNS, 블로그 등 소셜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켓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Q-Finder 바로가기)
  • 빅데이터 분석 인프라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고객이 경제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저장소, 분석 툴(알고리즘 및 고급분석), 분석결과 시각화 툴을 통합하여 제공합니다.
  • 라이프스타일 데이터 가공·유통 플랫폼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상품유통 관련 데이터를 수집·가공하여 데이터 중개를 하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신용카드 소비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 트렌드 인덱스를 제공합니다.
  • 디지털 타깃 마케팅 플랫폼은 고객의 웹·앱·오프라인 방문, 구매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고, 고객의 제품/서비스에 맞는 최적의 고객을 선별하여 타깃 마케팅을 실시합니다. (서비스 고도화 중)
  • 디지털 웹·앱 로그분석 플랫폼은 방문 로그의 수집, 저장, 분석을 통해 웹·앱의 트래픽, 페이지 내 영역별 고객 동선을 분석합니다.